'2017 수능' 응시한 아이돌 수험생은 누구?(종합)

정우재 기자 승인 의견 0
<사진=포커스뉴스>

[스타에이지=정우재 기자] 국내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2017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에 응시했다.

17일 치뤄진 2017학년도 수능에 응시한 아이돌은 트와이스 다현, 여자친구 신비·엄지, 에이프릴 채원, 세븐틴 디노, 우주소녀 은서, 모모랜드 나윤, CLC 장예은·전소연, 업텐션 환희·웨이, 펜타곤 정우석, 가수 송유빈 등 10여명이다.

1998년 생으로 올해 수험생인 트와이스 다현은 이날 수능을 치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를 찾았다. 다현은 한림연예애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이날 수능장에 나타난 다현은 "오늘 이렇게 수능 보러 오게 돼서 굉장히 떨린다"면서 "오늘 아침에 멤버들이 도시락을 맛있게 싸줘서 너무 고맙다"고 멤머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비와 엄지도 수능 시험을 보기 위해 이른 아침 서울 동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했다. 1998년 생 친구인 신비와 엄지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함께 재학 중이다.  

이날 신비와 엄지는 "수능 때문에 긴장을 했는데 언니들이 많이 응원해줬다. 수험생 여러분들도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고 응원 하겠다”고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최근 대퇴부 염좌로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엄지는 치료와 함께 공부를 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비 또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가운 틈틈이 공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에이프릴 채원은 고향인 충남 공주로 내려가 수능을 치렀다. 에이프릴 소속사 DSP 측은 “주소지 인근 시험장인 공주여자고등학교로 배정을 받았다”며 “채원은 공부를 잘 하는 학생이었다”고 채원을 응원했다.

우주소녀 은서 역시 이른 아침 여의도여자고등학교를 찾아 수능시험을 치뤘다. 여자친구의 신비와 엄지와 함께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여자친구 멤버들과 가깝게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대학에 진학하기보다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아이돌 멤버들도 눈에 띈다. 러블리즈 정예인, 아이오아이 주결경, 임팩트 웅재, 업텐션 샤오, 아스트로 문빈·라키 등이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