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의 테마곡...'푸른 바다의 전설' 두번째 OST

이예진 기자 승인 의견 0

[스타에이지]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 두 번째 OST에 OST의 여제 윤미래가 합류했다.

윤미래의 짙은 음색이 담긴 '푸른 바다의 전설' OST ‘그대라는 세상’은 24일 자정(0시)에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주 2회 엔딩 장면에서 사기를 당한 명동캐피탈 사모(김성령)가 보낸 일당으로부터 쫓기던 인어(전지현)와 허준재(이민호)가 함께 바다에 빠진 모습부터 진한 수중 키스까지 이어지는 장면에서 흘러나왔다.

‘그대 곁에 다가가 안기고 싶어요 / 머물고 싶죠 그대라는 세상에 / I owe you I miss you / I need you I love you / 영원토록 그대 품에’라는 중독성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극중 전지현의 마음을 잘 담아내며 드라마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그대라는 세상’은 이유진, 한준 콤비가 작곡, 작사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의 선율이 조화를 이루며 팝적인 요소가 진하게 드러난 곡이다.

윤미래는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의 ‘아픔이 사라진 후’부터 ‘주군의 태양’의 ’터치 러브‘, ’괜챦아 사랑이야‘의 ’주군의 태양‘, ’태양의 후예의 ‘올웨이즈’ 등을 불렀다.

앞서 17일 자정에서는 린이 부른 전지현과 이민호의 메인 테마곡인 '러브 스토리'가 공개됐다.

'러브 스토리'는 꿈처럼 다가온 운명적 사랑에 설레면서도 가슴 아파하는 애절함이 섬세하게 표현됐다.

작곡가 김장우와 멜로디자인, 작사가 김지향이 작업한 감성 발라드로 동화같은 느낌의 선율이 인상적인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 가득한 보컬 린의 보이스가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전지현-이민호 주연의 SBS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은 매 회 폭발적인 화제성을 과시하며 올 하반기 최고의 드라마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회 시청률 15.1%(닐슨코리아)로 동시간대 1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 제공=겟잇케이>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