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치마를 즐겨 입는 이유는?

정우재 기자 승인 의견 0
(사진=Pixabay)

남성과 여성의 의복 중 가장 다른 점이라하면 남성들은 대부분 바지를 입고 여성들은 치마를 즐겨입는 다는 것이다.

여성들이 치마를 입는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속설이 있다.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을 제한하기 위해서", "신체적 구조상 생리적 현상을 빨리 해결하기 위해서" 등등.

(사진=Pixabay)

하지만 최근엔 자신의 우월한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 미니스커트를 즐겨 입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미(美)를 추구하는 여성들의 본성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지속되는 경기 침체에 따라 무거운 사회적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심리적 위축감을 타파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여성들이 미니스커트를 선호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 의류업계 마케터는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매년 미니스커트의 판매량이 20~30%씩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국내의 민속학자는 한 가지 흥미로운 설을 내놓기도 했다. 여자가 치마를 입는 것은 죽은 태아나 유아의 혼이 언제라도 어머니 태내로 돌아오라는 의미라는 것이다.

그 증거로 옛날 주거지로 추정되는 곳 입구에는 유아의 시체를 매장한 흔적이 있었다고 한다. 엄마가 자주 지나다니는 현관에 유아의 시체를 묻어놓으면 언젠가 어머니의 태내로 돌아온다고 믿은 것이다. 이 설이 사실이라면 치마에 담긴 속뜻은 상당히 심오해 질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