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대상, 최고의 예능킹은?

24일 9시15분부터 생방송...김종민, 유재석 등 각축

이혜원 기자 승인 의견 0

<사진=포커스>

[스타에이지] 2016년 한해, 모두를 웃고 울게 만든 KBS 예능 프로그램을 빛내준 예능인들과 함께 하는 축제, '2016 KBS 연예대상’이 24일 오후 9시15분부터 201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KBS신관 공개홀에서 열리고 있는 ‘2016 KBS 연예대상’의 오프닝은 ‘언니들의 슬램덩크’ 멤버들이 꾸민 언니쓰의 ‘Shut up’으로 열었다. 이휘재, 유희열, 혜리가 진행한다.

올해 ‘연예대상’ 후보로는 강호동, 김종민, 김준호, 신동엽, 유재석, 이휘재 등이 이름을 올렸다.김종민은 생애 첫 대상 수상을 노리고 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 후보로는 △1박2일 시즌2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3 등 6개 작품이 올라 있다. 

시상식에는 '대상'과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포함해 △부문 별 신인상 △방송작가상 △특별상 △공로상 △베스트 커플상 △최고엔터테이너상 △라디오 디제이상 △부문 별 우수상 △부문별 최우수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언니쓰에 이어 에이오에이(AOA), 트와이스, 아이오아이(I.O.I) 등의 축하 공연도 준비됐다. 

지난해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2일 시즌3’가 수상했다. 연예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비타민’의 이휘재가 차지했다. 코미디 부문 최우상은 유민상과 김민경이, 쇼오락부문 최우수상은 김종민과 박명수가 수상했다.

KBS연예대상은 매년 12월 넷째주 토요일에 열린다. 1987년 제정된 KBS 코미디대상이 시초로 1995년 코미디 대축제로 타이틀을 바꾸었다 폐지됐다. 2002년부터 KBS 연예대상이라는 타이틀로 다시 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