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이지] 한석규(52)가 2016년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3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16 SAF SBS 연기대상'에서 한석규는 의학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로 대상을 거머쥐었다.
한석규의 SBS 연기대상 수상은 2011년 사극 '뿌리 깊은 나무'의 세종 역할로 받은 지 5년 만이다.
한석규는 대상 수상 후 "모처럼 검은 정장을 입었다"고 자신을 소개한 후 박근혜 정부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을 에둘러 비판한 듯한 7분간의 수상소감으로 이목을 끌었다.
한석규는 "세종이 남들과 다른 엉뚱한 생각을 했기에 우리가 지금 한글을 갖게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다르다해서 그것을 불편함으로 받아들이면 그 불편함은 우리의 배려심으로 포용하고 어울릴 수 있지만, 그것을 만약에 위험하다 이런 마음으로 받아들인다면 그것은 분명 다른 의미로 받아들이게 되고 같이 어울어진 좋은 한 개인, 한 사회, 한 국가가 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 낭만닥터 김사부의 강은경 작가가 시인 고은의 글을 인용해 쓴 기획의도를 읽으면서 "고은 선생님도 엉뚱한 분이셨을 것"이라며 “가치가 죽고 아름다움이 천박해지질 않기를 바라며 길을 잃은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용기와 위로를 전할 수 있길”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 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한석규)와 열정이 넘치는 젊은 의사 강동주(유연석), 윤서정(서현진)이 펼치는 '진짜 닥터' 이야기다. 한석규는 괴짜 천재의사 김사부역을 맡아 놀라운 몰입도를 보여주며 시청률 20%대를 이끌고 있다.
1990년 KBS 성우극회 22기로 방송계에 데뷔한 한석규는 1991년 MBC 탤런트 공채 20기로 연기자 데뷔를 했다. 올해 26년차 배우다. 한석규는 MBC '우리들의 천국'을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해 '아들과 딸', '파일럿'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1994년 '서울의 달'에서 스타덤에 올랐다. 1995년 MBC '호텔'을 마지막으로 활동 무대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2011년 SBS '뿌리깊은 나무'로 안방극장에 복귀, 그 해 SBS 연기 대상을 수상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한석규와 함께 2016년 SBS연기대상 대상 후보로 거론됐던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이준기는 중국, 일본을 비롯해 외국 팬이 뽑은 SBS연기대상 한류스타상을 수상했다.
2016년 SBS연기대상 시상식은 장근석과 민아, 이휘재가 맡았다.
다음은 2016 SBS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남녀 최우수연기상(로맨틱)=남궁민('미녀 공심이'), 조정석('질투의 화신'), 공효진('질투의 화신')
▲남녀 최우수연기상(장르&판타지)=김래원('닥터스'), 이민호('푸른 바다의 전설'), 박신혜('닥터스')
▲남녀 최우수연기상(장편)=장근석('대박'), 김해숙('그래, 그런거야')
▲남녀 우수연기상(판타지)=강하늘('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오연서('돌아와요 아저씨')
▲남녀 우수연기상(로맨틱)=강민혁('딴따라'), 민아('미녀 공심이')
▲남녀 우수연기상(장르)=유승호('리멤버-아들의 전쟁'), 유연석('낭만닥터 김사부'), 서현진('낭만닥터 김사부')
▲남녀 우수연기상(장편)=여진구('대박'), 김지영('사랑이 오네요')
▲남녀 특별연기상(판타지)=성동일('푸른 바다의 전설'), 서현('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남녀 특별연기상(로맨틱)=온주완('미녀 공심이'), 서지혜('질투의 화신')
▲남녀 특별연기상(장르)=박성웅('리멤버-아들의 전쟁'), 전효성('원티드')
▲남녀 특별연기상(장편)=송재림('우리 갑순이'), 김소은('우리 갑순이')
▲뉴스타상=고경표('질투의 화신'), 걸스데이 혜리('딴따라'), 김민석('닥터스'), 양진성('내 사위의 여자'), 김민재('낭만닥터 김사부'), 문지인('닥터스'), 곽시양('끝에서 두번째 사랑'), 정해인('그래, 그런거야'), 걸스데이 민아('미녀 공심이'), 백현('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10대 스타상=김성령('미세스캅2'), 남궁민('리멤버-아들의 전쟁', '미녀 공심이'), 박신혜('닥터스'), 서현진('낭만닥터 김사부'), 이민호('푸른 바다의 전설'), 이준기('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장근석('대박'), 전지현('푸른 바다의 전설'), 조정석('질투의 화신'), 한석규('낭만닥터 김사부')
▲베스트커플상=유연석 서현진('낭만닥터 김사부'), 이준기 이지은('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이민호 전지현('푸른 바다의 전설')
▲공로상=장용('우리 갑순이')
▲한류스타상=이준기('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대상=한석규('낭만닥터 김사부')
|
<사진=SBS 낭만닥터 캡처> |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