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면가왕 'MC햄버거'. |
2일 mbc '일밤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에서는 4명의 새 복면가수들이 가왕 흥부자댁에 도전장을 던진다.
소향으로 추정되는 흥부자댁은 여성 가왕 최초로 7연승을 노린다.
지난주 듀엣송 대결로 펼쳐진 1라운드 대결에서는 스머프, 가오리, 발리걸, MC햄버거가 승리해 2라운드에 진출했다.
감자튀김 서민정과 스머페트 장재인, 꼴뚜기왕자 바비, 북청사자 홍록기는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흥부자댁에 도전하는 스머프, 가오리, 발리걸, MC햄버거의 정체에 대해 갖가지 추측을 내놓았다.
복면가왕 '스머프'는 그룹 유키스의 수현이란 추측이 많다.
스머프의 정체가 수현이라고 주장하는 가장 결정적인 증거는 목에 있는 작은 점. 스머프와 수현이 같은 지점에 동일한 모양의 점이 있다는 것이다.
복면가왕 가오리의 정체는 그룹 스윗소로우의 성진환이란 추론이 많다. 기오리의 가면 안으로 보이는 뿔테안경이 성진환이 평소하는 것과 유사하다는 것이 가장 큰 근거다.
복면가왕 발리걸의 정체는 트로트 가수 김혜연일 것이란 추측이 대세다.
발리걸의 목소리와 맛깔스런 창법이 김혜연의 그것과 흡사하다는 이유에서다.
복면가왕 MC햄버거는 솔리드 출신의 김조한이라는 추론이 압도적이다.
MC햄버거는 처음에는 목소리에 가성을 넣는 등 정체를 숨기려 했지만, 김조한 특유의 창법이 결국 드러났다는 것. 1라운드 경연 후 MC햄버거는 이번 출연 복면가수 중 가장 강력한 가왕 도전자로 꼽혔다.
가왕 후보 결정전 무대를 앞둔 흥부자댁은 도전자들의 실력을 지켜본 뒤, “오늘은 너무 무섭고 떨린다” 라며 불안함을 고백했다.
흥부자댁은 트레이드 마크인 앞치마를 벗어던진 것은 물론 상상을 초월한 곡으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반전 무대를 선보였다.
흥부자댁의 파격 변신에 복면가왕 판정단들은 “첫 소절을 듣고 의구심이 들었다”, “쉽게 할 수 있는 장르가 아니라 위험하지 않을까 싶다” 등의 우려를 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흥부자댁의 능력을 새롭게 보여준 무대다”, “가왕의 가치를 증명했다” 라는 감상평도 등장해 흥부자댁의 변신이 과연 어떤 결과를 낳을지 관심이 집중됐다.
전직 가왕의 자격으로 복면가왕 판정단석에 앉은 ‘로맨틱 흑기사’ 로이킴은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소리인데 계속 듣고 싶다” 라며 호평을 보냈다.
‘팥의 전사 호빵왕자’ 환희 또한 “앞으로도 연승하실 것 같다” 라며 흥부자댁에 진심어린 응원을 보냈다.
mbc '일밤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