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본', 북미 이어 한국서 최고 흥행 성적
전 세계 국가 중 대한민국 흥행 파워 과시
성유정 기자
승인
의견
0
|
(사진=UPI코리아) |
[스타에이지=성유정 기자] 영화 '제이슨 본'이 북미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압도적인 흥행 기록을 세웠다.
'제이슨 본'은 개봉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고 8일 만에 '본' 시리즈 최고 기록인 200만 관객을 넘어섰다. 250만 돌파를 목전에 두고 시리즈 최고 흥행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전 세계 국가 중 대한민국이 북미를 제외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해 세계적 흥행 파워를 보여줬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대한민국이 현재 북미에 이어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두면서 전 세계 흥행 1위 국가에 올랐다. 영국 호주 등 '본' 시리즈 흥행을 강타했던 나라를 제치고 압도적인 1위에 올라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해외 유력 매체인 SCREENDAILY(스크린데일리) DEADLINE(데드라인) 등에서도 대한민국 흥행에 대해 언급을 한 만큼 대한민국의 흥행 파워를 실감케 한다. 특히 DEADLINE은 대한민국에서 '본' 시리즈 최고 오프닝 및 주말 최고 스코어 기록을 언급했을 뿐만 아니라 '본' 시리즈 사상 최고 기록을 전망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실제 맷 데이먼은 내한 당시 "대한민국은 영화 비즈니스에 중요한 나라다. 영화를 사랑하는 팬들도 많은 나라여서 영화계 주요국 중 top5 안에 드는 나라다"라고 밝히며 세계적 영화 비즈니스 산업에서 대한민국이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알린 바 있다.
'제이슨 본'은 가장 완벽한 무기였던 제이슨 본이 모든 자취를 감추고 사라졌다가 자신의 기억 외에 과거를 둘러싼 또 다른 숨겨진 음모와 마주치게 된 뒤 다시 돌아오면서 펼쳐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