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극 OST..츤데레 박보검 '내 사람' 판정승
이예진 기자
승인
의견
1
[스타에이지=이예진기자] 월화 동시간대 방영 중인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과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OST 경쟁에서 박보검의 신의 한수가 통했다.
11일 자정 공개된 배우 박보검이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내 사람'은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8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박보검은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에서 "원래 가수가 꿈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SM·YG·JYP 등 여러 연예기획사에 노래하는 영상을 보냈었고 그중 가장 먼저 연락 온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
OST는 시청률에도 영향을 미치며 전날 방송된 '구르미 그린 달빛'이 17%로 '달의 연인' 7%를 앞서고 있다.
'내 사람'은 '구르미 그린 달빛' 음악감독 개미와 작곡가 김세진이 공동작업했다. OST 열한 번째 사운드 트랙으로 박보검이 연기하는 주인공 이영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다.
지난달 28일 발매된 백지영이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 아홉 번째 OST ‘러브 이즈 오버(Love is Over)'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에는 소유·유승우·산들(B1A4)·벤·케이윌·베이지·거미·성시경 등이 참여했다.
'달의 연인’에는 첸·백현·시우민 .로꼬·펀치·아이오아이·다비치·태연(소녀시대)·에픽하이·이하이·백아연·SG워너비 등이 참여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츤데레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과 남장 내시 홍라온(김유정 분)의 예측불허 궁중위장 로맨스를 그렸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