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社考)] 한국정경신문 '2016 하반기 기자직' 공채 모집

김수연 기자 승인 의견 0

[스타에이지=김수연 기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한국정경신문'이 하반기 인턴·수습·경력·객원기자를 모집합니다.
한국정경신문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식과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문화를 담아내는 미디어입니다.
세상을 이롭게 할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기다립니다.
언론 준비생과 관련 경력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 모집 부문 및 내역

1. 경제부문 취재기자(인턴기자 0명, 수습기자 0명, 경력기자 0명)
2. 디자인부문 기자(사진, 동영상, 그림, 삽화 등 모든 영상 컨텐츠 기자 0명)
3. 취재 분야에 관계 없이 모든 분야를 취재할 객원기자

■ 전형 방법

1. 인턴 및 수습기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논술시험 후 면접
2. 경력기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및 기명기사 3건 제출 후 면접
3. 객원기자는 자기소개서만 제출

■ 전형 절차

1. 인턴 및 수습기자는 논술시험과 면접을 한 날 시행합니다. 자기소개서에 게재한 연락처로 연락을 드려 시험 및 면접 일정을 개별적으로 조정합니다.
2. 경력기자는 자기소개서에 게재한 연락처로 연락을 드려 면접 일정을 개별적으로 조정합니다.
3. 객원기자는 별도 전형절차가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제출하고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객원기자로 기사를 쓸 수 있는 권한을 설정해 드립니다.

■ 응시 자격
-전 분야 학력 및 경력제한 없음
-다독(多讀), 봉사활동, 다양한 사회활동을 많이 한 응시자 우대

■ 채용 기준 및 급여

1.인턴은 정규 채용을 전제로 최대 3개월간 시행합니다. 3개월 전에라도 실력이 인정될 경우 곧 바로 수습기자로 전환합니다.
2. 수습기자는 정규 채용을 전제로 최대 3개월간 시행합니다. 3개월 전에라도 실력이 인정될 경우 곧 바로 기자로 전환합니다.
3. 경력기자는 경력에 맞춰 취재 섹션과 대우 등을 협의합니다.
4. 객원기자는 비 정기적으로 온라인으로 자신이 원할 때에만 컨텐츠(기사, 만화, 삽화, 동영상, 사진 등) 작성해 사이트에만 올리면 됩니다. 자신이 작성한 컨텐츠가 웹 사이트에 표출되면 컨텐츠 1꼭지 당 일정 금액(최소 5000원~최대 5만원)을 기본으로 드립니다. 여기에 더해 독자들이 기사를 읽어본 수(클릭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추가로 드립니다.
저작권에만 문제 없다면 다른 곳에 사용한 컨텐츠를 정경신문에 올리셔도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 채용공고 아래 댓글로 문의하시면 답변 드립니다)

■ 응시 절차

-충원시까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이메일(kpenewscom@gmail.com)로 보내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이 공고문 아래 댓글로 문의하면 답변 드립니다.

■ 회사 소개

-한국정경신문은 미디어그룹 (주)디지털머니의 계열 회사입니다. (주)디지털머니는 미디어그룹으로서 종합지인 한국정경신문과 문화 종합매체인 뷰어스(www.viewers.co.kr), 연예 매체인 스타에이지(www.staraz.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헤럴드 미디어, 축제뉴스 등과 같은 언론사와 컨텐츠 아웃소싱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중국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위챗과 컨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 구축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이를 토대로 아시아권 여러 언론사와 제휴해 세계 각지로 컨텐츠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디지털머니는 구글과 같은 조직문화와 뉴욕타임스와 같이 독자 지향적이면서도 높은 품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언론 준비생과 언론인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