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주 기자
승인
의견
4
|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
[스타에이지] 국민이 자신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박근혜 대통령 탄핵 청원을 보낼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2일 등장했다.
야당이 2일 국회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하고 9일 표결에 부친다고 했지만, 새누리당 의원 등의 협조가 불분명한 상황이다.
국회가 하는 대로 가만히 지켜봐서는 속시원한 결말이 나지 않을 것 같은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국민들이 직접 나서는 양상이다.
2일 인터넷에 공개된 박근핵닷컴(https://parkgeunhack.com)은 검색창에 국회의원 이름을 입력하거나 지역구, 사는 동네를 검색하면 해당 의원의 연락처와 이메일 SNS 계정 등 정보가 나온다.
이름과 한줄 메시지, 개인 이메일 등을 적고 ‘탄핵청원 보내기’를 누르면 본인이 선택한 국회의원 이메일로 청원 메시지가 발송된다.
박근핵닷컴 홈페이지 주소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날 오후 5시30분 기준 청원서를 발송한 국민은 총 1만5천명을 넘어섰다. 청원서 발송 숫자는 빠르게 상승 중이다.
박근핵닷컴 제작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의원’에게 탄핵에 관한 의견을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이 연이어 이어지는 나날입니다. 이백만의 촛불에도 불통의 특성은 여전하기 때문입니다.어떻게 뭘 더해야 그녀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 지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가 바로 박근핵닷컴입니다"고 사이트 제작 이유를 밝혔다.
제작자는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3차 대국민담화로 탄핵 발의의 통과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더군다나 탄핵의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는다. 어려운 상황이다"고 국민이 직접 나서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제작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탄핵에 찬성할 수 있도록 진심을 보내주세요. 국민의 힘으로 올라간 자리에 있는 이들을 국민의 힘으로 움직이는 경험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고 당부했다.
아래는 2일 오후 5시30분 현재 박근핵닷컴에서 청원한 내용의 일부다.
이ㅇ렬 - 서울 마포구갑 유권자 ::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부탁드립니다
이ㅇ섭 - 경기 안산시단원구을 유권자 :: 지역구 시민입니다. 탄핵하세요. 안하시면 저도 지지철회 합니다.
김ㅇ선 - 강원 원주시갑 유권자 :: 탄핵 기권 지랄 새누리당스럽게 생겼다
백ㅇ정 - 경기 용인시병 유권자 :: 탄핵하라
진ㅇ미 - 충남 천안시을 유권자 :: 탄핵을찬성해주세요..끌어내려주세요
정ㅇ훈 - 경북 영주시문경시예천군 유권자 :: 대통령 탄핵에 동참해 주십시오.
임ㅇ택 - 전남 순천시 유권자 :: 박근혜대통령 탄핵해주세요
김ㅇ미 - 충북 충주시 유권자 :: 진정으로 나라를 위한다면 진심으로 내려놓으세요
저작권자 ⓒ 스타에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